CUTTING TOOLS

‘고능률 · 고정도 가공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교세라 절삭공구’

Home>칼럼>70년 이상 솔리드 툴 업계 선도

항공기 산업에서 확실한 실적

70년 이상 솔리드 툴 업계를 선도

2016년 3월에 교세라 그룹의 일원이 된 교세라 SGS 프리시전 툴즈(이하, 교세라 SGS ). 전신의 SGS Tool Company 시대를 포함하면 솔리드 툴의 제조·판매로 70년 이상의 실적을 가진 역사 있는 기업입니다. 교세라 SGS는 어떻게 솔리드 툴 업계에서 신뢰를 얻었는가? 그 역사와 기술력을 알아봅니다.

솔리드 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교세라 그룹에

교세라 SGS의 전신인 SGS Tool Company는 절삭 공구의 수리 사업을 중심으로 1951년 오하이오주 아크론에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솔리드 툴의 제조·판매를 실시해 구미를 중심으로 솔리드 툴 업계를 리드해 왔습니다. 특히 항공기 산업에서는 티타늄 합금, CFRP 등 폭넓은 난삭재에 대응하는 풍부한 라인업으로 강점을 발휘해 왔습니다. 2016 년에 교세라 SGS 로서 교세라 그룹의 일원이 되고 나서도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솔리드 툴의 판매를 계속해 2019년부터는 일본에서도 교세라 SGS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으로 폭넓은 라인업을 실현

교세라 SGS가 솔리드 툴 업계를 선도해 온 이유 중 하나는 폭넓은 요구에 대응하는 제품 라인업이 충실하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연구 개발에 중점을 두고 품질과 연마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철저한 노력으로 생산됩니다. 교세라 SGS는 부등분할, 부등리드, 부등간각 등을 채용한 수많은 특허제품을 발매해 왔습니다. 이러한 설계에 의해 공구가 워크에 붙어있을 때와 빠질 때의 공진 현상을 억제하여 우수한 정삭면 품위를 실현합니다.

세계적으로 알려진 Z-Carb 시리즈를 비롯하여 황삭용 Z-Carb HPR이나 정삭용 Multi-Carb 등 다양한 공구를 제조 개발하여 난이도가 높은 가공을 하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합니다.

능률 향상을 실현하는 신제품

고성능 테이퍼 배럴 엔드밀

신발상의 배럴 형상(큰 원호상 절삭날)에 의해 가공 시간의 대폭적인 단축이 가능합니다. 5축 가공기, 3D-CAM과의 연계에 의해 퍼포먼스를 극대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측면의 R절삭날로 절삭하기 때문에 기존의 볼 엔드밀에 비해 스캐랩 높이(요철의 차이)를 작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픽 피드( 1피치당 이동량)를 크게 설정할 수 있어 가공 시간의 비약적인 단축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워크와의 접촉 면적이 넓고 절삭열이 분산되므로 공구 수명의 대폭적인 향상을 실현합니다.

column_kspt_barrel_case

H-CARB 고능률 엔드밀 7날(날 길이 2.5D/3D/4D)

H-CARB는 고절입 트로코이드 가공과 고속 가공에 특화된 7날 블레이드 엔드밀입니다. 7날 채용에 의해 5날, 6날 사양에 비해 고속으로 우수한 정삭면을 실현합니다. 특수한 코어와 플루트 설계에 의해 합성과 칩 배출성을 향상시켜 가공시의 공구 휨을 저감합니다. 스테인레스강, 티타합금, 내열합금, 탄소강, 합금강, 주철, 열처리강으로 우수한 공구 수명과 성능을 발휘합니다.

항공기 산업의 공동 연구 기관에 참가. 새로운 가치 제공

성장이 예상되는 항공기 산업

항공기산업은 전세계적으로 앞으로도 성장 발전을 계속하는 산업분야로 민간기 시장에서는 향후 20년간 시장 규모가 두배로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의 선진 기술을 도입하여 만들어지는 항공기 산업의 기술은 날마다 진화하고 있으며, 재료 기술의 진보와 그에 따른 절삭 가공의 난삭화, 요구 정밀도의 고도화 등 절삭 가공에 있어서도 높은 레벨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CCAM과 AMRC 두 개의 공동 연구 기관에 참여

항공기 산업의 높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중요해지는 것이 연구 개발입니다. 교세라 SGS는 미국 CCAM(※1) 및 영국 AMRC(※2) 의 참가 기업으로서 프로젝트에 관여하고 있습니다. CCAM・AMRC의 연구개발시설에서는 유저, 재료 메이커, 설비 메이커, 기기 메이커, 그리고 절삭 공구 메이커가 집결해 각각이 가지는 기술・경영 자원을 공유하면서 하나의 개발 테마를 진행해 갑니다. 자사의 경영자원에 의지할 뿐이었던 기존의 개발 방법과 비교하여 비약적인 개발 속도와 시장 요구에 적합, 기술혁신의 가능성을 창출합니다.

※ 1 CCAM…미국·첨단 제조 협동 연구센터(사진 왼쪽). 에어버스, 지멘스 등 30개가 넘는 기업과 학술기관이 참가. 2011년 설립.
※ 2 AMRC… 영국·첨단 제조 기술 개발센터(사진 오른쪽). 보잉, 롤스로이스, BAE 시스템즈 등 100개사가 참가. 2001년 설립.

솔리드 툴을 통해 제조를 지원

교세라 SGS는 항공기 산업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큰 성장이 예상되는 의료 분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솔리드 툴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앞으로도 교세라는 그룹사의 시너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