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TTING TOOLS

‘고능률 · 고정도 가공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교세라 절삭공구’

Home>칼럼>「고이송」×「고절입」. MFH는 밀링 가공을 보다 강력하게

「고이송」×「고절입」. MFH는 밀링 가공을 보다 강력하게

고이송 커터 MFH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고절입 ​​대응 고이송 엔드밀 「MFH Boost」.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공헌하고 싶다는 생각으로부터 「고이송」×「고절입」이라고 하는 새로운 영역에서 밀링 가공을 보다 강력하게 도전한 본 제품의 목적과 매력을 소개합니다.

고절입 대응 고이송 엔드밀 「MFH Boost」의 개발자가 소개합니다!

【개발 배경】 왜 「고이송」×「고절입」인가?

최근의 「일하는 방법 개혁」의 요구는, 절삭 가공의 현장에도 밀려, 지금까지 이상으로 가공 시간의 단축, 고능률화가 요구되게 되어 있습니다.
종래의 고이송 공구는 등고선 가공시의 긁힘을 적게 하기 때문에 저절입으로 가공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당사에서는 이 일반적인 구성과는 시점을 바꾸어 「고이송」×「 고절입」이라는 새로운 컨셉·가치에 주목했습니다. 이에 따라 자동차 부품이나 항공기/에너지 산업 부품, 금형 등 다양한 워크의 황삭 가공으로 대폭적인 능률 향상을 실현하기 위해 MFH Boost의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column_mfh_02

【제품의 특징】 04 사이즈로 최대 종절입 2.5mm를 실현

MFH Boost의 가장 큰 특징은 04 사이즈와 비교적 소형인 칩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최대 세로 절입량 2.5mm까지 대응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종래 고이송 공구(04사이즈 상당)의 최대 세로 절입량이 1mm 정도인 것에 비해, MFH Boost는 2배 이상 ※1 의 2.5mm를 실현하고 있어, 소경의 고이송 공구이면서, 고 절입 가공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소경에 있어서도 고능률 가공을 가능하게 해, 생산성 향상에 크게 공헌합니다.
※1. 2020년 10월 교세라 조사.

【개발의 포인트】 MFH 시리즈의 DNA를 계승한 독자적인 절삭날

「고이송」×「고절입」을 가능하게 한 포인트의 하나가, MFH시리즈의 DNA를 계승한 절삭날입니다. MFH시리즈로 채용해 특허를 취득하고 있는 3차원 볼록형 절삭날의 효과에 의해, 워크 식부시의 절삭 저항을 저감해, 부드러운 식부를 실현할 수 있었던 점이 고절입을 실현한 큰 포인트 입니다.

column_mfh_04

고객의 평가에 있어서도 가공능률 3배 이상으로 크게 개선한 사례도 있어, 호평 받고 있습니다.

column_mfh_05

(사용자 평가에 따름)

또한 외주 날에도 고집했습니다. 외주 칼날에 와이퍼 날을 마련하는 것으로 다단 가공이나 헬리컬 드릴 때의 벽면 단차를 작게 해, 마무리 가공시의 대대의 균일화를 도모하는 것으로 마무리 가공 공구에의 부하 경감에도 배려하고 있습니다.

【개발로 고생한 점】 상반되는 조건, 트레이드 오프를 타파할 수 있을까

절입량을 올리려고 하면 칩 사이즈가 커지기 쉽지만, 그러면 엔드밀의 날수를 확보하기가 어려워져 버립니다. 따라서, 칩 사이즈는 종래품보다 소형화 혹은 현상 유지를 전제로, 절입량의 업을 도모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최대 세로 절입량은 크고, 한편으로 칩은 작다”라고 하는 상반되는, 트레이드 오프의 관계를 타파하는 것이 최대의 과제였습니다. 또, 칩 사이즈는 최소 가공 직경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홀더 강도와의 밸런스도 고려해야 하고, 생산 기술 등 다양한 부문과 함께 개발을 진행해, 칩 뿐만이 아니라, 홀더의 포켓 형상 등, 하나하나 과제를 클리어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메시지

최대 세로 절입 2.5mm라고 하는 고능률 가공의 진가는, 금형 가공은 물론, 자동차 부품이나 항공기/에너지 산업 부품 등 폭넓은 용도로 그 가치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종래의 고이송 공구의 개념에 포착되지 않고, 다양한 워크의 황삭 가공으로 본 제품을 시험해 주세요.
고객의 생산성 향상에 공헌하고 싶다는 생각에서 개발한 자신의 신제품입니다. 「고절입」×「고이송」의 양립이 가져오는, 새로운 가치를 꼭 체감해 주세요!

브로슈어 다운로드

MFH-Boost

MFH Boost 브로슈어
9.74MB